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팁/이탈리아

"이것 3가지 모르고 이탈리아 여행가면 100만원 손해 봅니다!

by 맹사랑 2024. 2. 1.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그런데!!!, 이탈리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이탈리아는 역사와 문화, 예술과 음식이 풍부한 나라로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탈리아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이것 3가지 모르고 이탈리아 여행가면 손해봅니다.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에게만 제공되는 호텔 반값 혜택이니, 호텔 예약 하실분들은 여기 부터 가격 확인하세요
사진 클릭시 블로그 방문자만 호텔반값 혜택 적용 사이트 바로가기

첫 번째, 이탈리아에서는 팁을 따로 주지 않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팁 문화가 없습니다. 식당이나 카페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계산서에 서비스 요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로 팁을 주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팁을 주고 싶다면, 잔돈을 그대로 남겨두거나 1유로 정도를 주면 충분합니다. 팁을 주지 않아도 직원들이 불친절하거나 서비스가 나쁘지 않습니다. 오히려 팁을 너무 많이 주면 무례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팁을 주지 않는 것이 예의입니다.

두 번째, 이탈리아에서는 식사 시간을 엄격하게 지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식사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보통 점심은 12시부터 2시까지, 저녁은 7시부터 10시까지입니다. 이 시간 외에는 식당이 문을 닫거나 주방이 운영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탈리아에서는 식사 시간을 잘 조절해야 합니다. 만약 식사 시간이 아닌 시간에 배가 고프다면, 스트리트 푸드나 테이크아웃을 이용하거나, 바에서 간단한 스낵이나 샌드위치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식사 시간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 이탈리아에서는 교통 수단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이탈리아에서는 기차나 버스를 이용해 도시 간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탈리아의 교통 수단은 종종 지연되거나 취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탈리아에서는 교통 수단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기차나 버스를 이용한다면, 미리 예약을 하고, 시간 여유를 두고, 티켓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도시 내에서는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탈리아의 도시는 작고 아름다운 건축물과 골목이 많기 때문에, 걸어다니면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교통 수단을 잘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탈리아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여러분, 이 팁들을 잘 기억하시고, 이탈리아의 매력을 누리세요.

다음엔, 이탈리아 다녀온 경험을 여러분들께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탈리아 입국정보 부터 추천관광지까지 알려드릴께요!!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