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2024년 2월16일 기준 주말 야간, 휴일에도 진료하는 병원 위치 전화번호 안내

by 맹사랑 2024. 2. 16.

목차

    주말에 지금 아기상황이 급한분들

    이번주말 야간이나 휴일에 아이가 아프면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우리아이 안심 의료기관'에 위치와 연락처 나온 바로가기 링크 드립니다.

    바로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셔서 서둘러서 병원 찾으세요!!!

     

    우리아이 안심 의료기관이란, 서울시가 소아환자가 야간·휴일 등 24시간 진료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리아이 안심의원, 우리아이 안심병원, 우리아이 전문응급센터, 우리아이 야간상담센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아이 안심의원

    우리아이 안심의원은 평일 19시~21시 또는 22시까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의원으로, 토·일·공휴일은 제외됩니다.

    현재 서울시에서는 10개소의 우리아이 안심의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참여 의원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 안심병원

    우리아이 안심병원은 소아환자가 야간·휴일 등 24시간 진료 받을 수 있는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으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에서는 8개소의 우리아이 안심병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참여 병원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 전문응급센터

    우리아이 전문응급센터는 소아환자가 응급상황에 처했을 때 신속하고 전문적인 응급의료를 제공하는 센터로, 소아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에서는 3개소의 우리아이 전문응급센터를 지원하고 있으며, 참여 센터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 야간상담센터

    우리아이 야간상담센터는 야간이나 휴일에 아이가 아프면 전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센터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상담을 해주고, 필요한 경우 가까운 우리아이 안심 의료기관을 안내해 줍니다. 현재 서울시에서는 2개소의 우리아이 야간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전화는 02-120 또는 02-731-2120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