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팁

괌 이스타비자 ESTA 필수? (꼭 읽어보고 가시길)

by 맹사랑 2017. 11. 15.

남태평양의 휴양 천국 괌! 섬 전체가 면세라서 더더욱 $.,$

제가 여러나라를 경험했지만, 물놀이 하시기에 가장 깨끗했던건 사실상 괌이었던거 같아요~

특히 아동이랑 같이 가기에는 괌이 최고인듯... 거리 가깝고 깨끗하고, 쇼핑하기 좋고~~ ㅎㅎㅎ 괌PIC 리조트 같은곳에서 아동이랑 물놀이 하면서 보내기 딱이죠 ㅎㅎㅎ

괌에서 했던 스노쿨링과 수중바이크 같은 물놀이는 아직도 잊을수가 없답니다. ㅎㅎ

괌날씨는  우기와 건기로 나눠지고 우기 기간인 7월 부터 9월까지는 비가 많이오는 시기예요.

그렇다보니 상대적으로 비가 적게 오는 9월 부터 3월까지 괌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몰려온답니다....

한국 관광객도 겨울방항시즌이라 많지만,  일본/중국인들이 엄청나요. 특히 (중국인...단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기간에 공항에서는 대기시간은 뭐.. 말안해도 아시겠죠?

사실 괌 공항 그렇게 안크거든요.. ㅎㅎ (새삼 우리나라 인천공항이 진짜 좋음을 느끼게...되죠 ㅎㅎ)

비슷 비슷한 시간대에 비행기들이 많기때문에, 공항에서 수속 지연 상황은 사실상 예상할수가 없는 상황이예요.

(오전출발 비행기는 대기시간은 짧구요, 저녁출발편만 많이 몰리는 편입니다. 참고하세요.)

그래서 괌 입국심사 관련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꺼예요.

ESTA를 돈들어가는데 해야하는건지 안해야 하는건지 모르시는분들도 많겠죠 ㅎㅎ


공항 출국부터 가장 좋은 방법 알려드리면,

우선 출국 당일 공항에서 혹은 사전 비행기 좌석 선택시 최대한 앞좌석으로 배정하셔서 내리실때에도 일찍 나오실 수 있도록 준비하시고, 서둘러서 입국심사 줄에 대기하세요~

기내에서 작성하는 서류는 2가지! (입국 신고서 - 하얀용지 + 세관신고서 - 빨간용지)

두가지를 모두 작성하셔서 여권과 함께 준비하셔서 입국수속 준비!

자 그럼
괌 ESTA

흔히
괌 이스타비자 는 필수 일까요?? ㅎㅎ


ESTA (이스타 비자) 는 인당 $14 정도로 인터넷에서 신청 가능하시고, 유효기간은 2년 이고, 1년에 90일 최대 한도로 이용가능한 비자를 얘기해요~

괌은 미국령에 속하지만, 자치구라 별도로 비자가 필수가 아닌 지역입니다만, 이스타비자는 빠른 수속을 위해 준비하시면 입국하시는데 엄청 유리해요~

ESTA 비자가 있으신 분들은 기내에서 우선  입국신고서(흰색종이) 작성이 필요가 없어요,!!

입국심사 줄 서실때에도, ESTA 비자가 있으신 분들은 입국심사(무비자)라인에 대기안해도 되고, 

제일 앞으로 가시면, 비자라인(미국시민권자 라인)으로 줄 서시면, 보통 30분 이내면 충분합니다.

우리나라 사람이 우리나라로 입국할때 간단신고만 하듯, 사전에 ESTA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자국민 입국처럼 간단히 처리해준다는거죠^^


자, 물론 비자를 내는데 비용이 들어가긴 하지만, 한번 잘못 중국 대형 항공기랑 같이 수속받는 상황이면, 3~4시간 수속시간...

어떤걸 선택하시겠어요?^^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