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팁

대한항공 마일리지/아시아나 마일리지 패키지 여행시 사용법

by 맹사랑 2016. 5. 18.

 

 

여러분은 해마다 몇번정도의 해외여행을 가시나요?^^  대한항공 마일리지나 아시아나마일리지는 꼬박꼬박 챙기시나요?

 

평균 통계상으론 연 1회가 가장 많죠~ 여름휴가시즌때~ 일년을 준비해서~ ㄷㄷ

경제수준이 많이 낳아지고, 이제는 해외여행은 점점 남의 얘기가 아니게 세상이 많이 바꼈죠~

 

그러면서 가장 골칫덩이가 되는게 항공사마일리지 입니다.

 

그중 국적기를 가격은 다른 저가항공사에 비해서 많이 높지만 마일리지적립을 위해 울며겨자먹기로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혹은 업무적으로 자주 다니시는 분들의 경우 마일리지 혜택을 꼭 챙기기위해 한가지 항공사로 일부러 타고 다니시기도 하죠~

 

아래 사진 클릭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안내 가능

 

 

이런 대한항공마일리지 나 아시아나마일리지. 과연 어떻게 사용할까요~

 

네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마일리지를 통한 좌석 업그레이드 혹은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죠

 

그렇다면 마일리지를 소진하며 좌석을 업그레이드 한다거나, 마일리지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해서 해외여행을, 특히 패키지여행에 참가할 수 있을까요?

 

 

 

 

우선 정답은 YES 입니다 ㅎ

 

 

패키지여행상품중 원하시는 항공사의 상품이 있다면 해당 상품 일정을 동일하게 진행 하면서~ 특별하게 항공사마일리지로 좌석 업그레이드나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그 개념과 방법을 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여행사는 항공사와 각 여행지의 현지 업체와 계약을 맺고 항공사+현지투어상품을 결합한 하나의 여행상품을 기획해서 판매하게 됩니다. 이러한 기획여행을 패키지라고 하죠~ 

 

 

 

그런데 말입니다... ㅎㅎ 

 

 

패키지여행은 최소출발 인원이라는게 있습니다. 

 

 

엥?? 이게 뭐지~~ 

 

 

네네 다들 아시죠~ 패키지 여행은 일정이상 인원이 모여야 여행이 진행되며, 모객되지 않은 상품은 취소됩니다... 이용하려 했던 고객으로서는 안타까운 내용입니다만, 여행사 입장에서는 이미 상품을 구성할때 각 항공사나 현지투어 업체와 몇명이상 행사를 한다는 조항을 근거로 요금을 조금 저렴하게 받아오게 됩니다. 

 

 

흔히 말하는 단체요금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단 출발시간/날짜/장소가 반드시 동일하겠죠~ and 마일리지를 통한 좌석 승급불가 조건)

 

100만원 짜리 항공권을 1명이 살때와

100만원 짜리 항공권을 10명이 살때의 가격차이~

이해되시져?ㅎㅎ

 

 

이렇게 인원수를 전제조건으로 여행상품을 기획하기때문에, 최소출발은 이용하려는 고객입장에선 양날의 검입니다.

 

 

 

특히 저희처럼 패키지일정에서 마일리지를 통해서 업그레이드나 항공권을 구매 하려 할땐 더더욱 말이죠.

 

 

왜그러냐면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패키지는 단체요금의 항공권으로 상품이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여행상품의 실비용입니다. 

 

 

 

자 이제, 항공사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같은 인천-홍콩 구간을 일반 고객들이 정규 요금에 2장 끊는것과, 여행사에서 10~15장 한꺼번에 끊는것. 어떤게 좋을까요?, 물론 여러장이 티켓팅될때 금액이 개인고객이 1~2장 끊었을때보다 절대 금액은 높을수 밖에 없겠죠~ 그치만 상대적 수익은?? 당연히 개인 고객이 항공사로써는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항공사는 단체항공 구매라는 명목으로 정규요금에서 꽤 많은 요금을 여행사에게 할인해주고 있게 되는겁니다.

 

 

 

이런 구조속에서

마일리지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항공권을 따로 끊는다면??

 

 

 

첫번째, 마일리지업그레이드 (마일리지승급)

여행상품은 단체항공권을 사용하기때문에(좌석승급 불가) 단체항공권과 <-> 일반 개별항공권으로 차액을(금액지불)내고 먼저 일반항공권으로(좌석승급가능요금) 변경한 후 해당 일반항공권에서 다시한번 마일리지를 소진해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거죠

 

정리 :  요금차액 지불(일반항공권요금-단체항공권) + 마일리지 공제 

 

 

 

두번째, 마일리지항공권 구매

위에서 알려드린대로 여행상품은 단체항공권 + 단체 행사 운임이므로, 이럴경우, 항공권을 뺀 현지 단체 행사 운임만을 여행사로 부터 안내받아 이용가능합니다. 

다만, 현지행사역시 최소출발이 있기때문에 반드시 출발확정인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 제한점과,  여행상품의 일정이 혹시 변경되는건 없는지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또, 패키지상 단체항공권 요금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것보다 굉장히 낮답니다^^;;; 항공권 따로 끊으신다 한들 얼마 차액이 안나기도....

 

 

 

그동안 힘들게 모은 마일리지.... 참 쓰기도 힘들죠?? 우리는 몇십만씩 가질수는 없으니까;;;; 몇만 정도 근근히 모아놨는데... 그쵸? ㅎㅎ

ㅎㅎㅎ

 

 

 

이러한 이유로 대한항공마일리지 나 아시아나마일리지를 소진할수 있는 기타 방법들을 가지고 있답니다.

 

여행요금의 일부를 대한항공마일리지로 결제가능한 여행상품이라던지.. ㅎㅎ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영화를보거나 물품을 구매한다던지.. ㅎㅎ

 

 

 

 

여러분은 항공사마일리지 몇마일이나 모으셨나요?

 

 

 

힘들게 모은 항공사마일리지

소멸되지 않게 꼭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