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호텔 & 정보/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 넥서스리조트 장/단점 완벽분석 (꼭 읽어보고 선택하시길)

by 맹사랑 2017. 11. 13.

오늘도 휴양지 리조트 다녀왔던 핸드폰 사진을 뒤적거리며 다시 여행 떠날 날을 계획세우고 있네요ㅋ

여러 여행스타일이 있지만 제 블로그를 자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저와 제 와이프 여행스타일은 걍 휴양ㅋㅋ

리조트 신중히 잘 골라가서 리조트에서 놀멍 쉬멍하며 보내는 스타일ㅋ

자주다니만큼 리조트 분석은 빠삭하죠ㅋ

오늘은 코타키나발루 5성급 중 하나인 넥서스리조트 를 완벽분석해볼까합니다.

사실 한국분들에게도 잘 알려져있긴하지만 좋았단 얘기만 있어서 단점들이 잘 안나와 있죠,.

 
그래서 제스타일대로 단점 위주로 적어볼께요.
다만 단점은 알고 가시라는거죠ㅎ 알면 뭐든 대처할수 있으니까요ㅎ

코타키나발루 초창기에 지어진 5성급리조트 넥서스리조트. 여의도 3배정도 크기에 부지니까 크기는 어마어마해요ㅋ

코타키나발루 바다 자체가 전망형(? 이런말도 있을까요ㅋ 전망형?ㅋ) 바다죠ㅋㅋ 뻘바다. 그대신 그 크기가 넓고 커서 노을이 대박인거구요ㅎ

이런 코타키나발루에 5킬로미터에 달하는 전용 천연 비치ㅋㅋ 이것때문에 코타키나발루 넥서스를 가시는분도 있으니까요

다만! 이렇게 큰 비치를 가진 만큼 시내와 가까울순 없겠죠.

시내에서 차량으로 40분~50분 정도 떨어져 있어서 시내 다니시기엔 참 불편해요 셔틀은 왕복 9천원 정도 택시 2마넌 정도ㄷㄷㄷ

부대시설은 정말 크게 지어져있어요ㅋ 보고만 있어도 힐링되는 수영장은 귿!


산책로도 잘 꾸며놨구요(자주 만날 대왕도마뱀에게는 놀라지마세요ㅋㅋ)

자 이제 객실로ㅋ

가장 많은 분들이 하실 가든 디럭스룸

객실크기는 넉넉하니 참 괜찮아요

낙후된 객실은 다소 신경이 쓰이죠
좀 꿉꿉한?
엔틱스타일 객실은 시간이 지나면 이게 좀 문제긴 해요

천연 비치를 장점으로 가진 리조트 답게 자주 밖에 모래가 들어오는지 바닥에 미세한 모래들이 있어요
슬리퍼신고 다니시면 못느끼실 정도니까 뭐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욕실입니다
욕실이 제가 봤을땐 5성급이냐 아니냐를 가장 잘 표현하지 않나 생각해요.

넥서스리조트 욕실.
음 네 넓어요

다만 낙후된 변기며 세면대며.. 사실 좀 그렇네요.

특히 변기 수압은 저처럼 왕x스타일이신 남성 분들은 걱정이 좀 됩니다..
막혔다고 얘기하기도 민망하고... 스스로 셀프 컨트롤이...

물때는 없어서 패스

샤워 부스쪽 물내려감이 시원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문제라 하기엔 애매한정도.
사우나 기능이 있지만 미직지근...


자 총평입니다.
코타키나발루 넥서스리조트.
천연비치가 엄청큰 5성급리조트. 가격? 오 귿. 5성치고는 싼편입니다.
근데 완벽한 5성급이라 부르긴  저로써는 좀 애매하다고 봅니다.
많은 중국인들과 어울려서 막 지내기엔 딱 괜찮은 남남 브로맨스 분들?추천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