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호텔 & 정보/다낭

다낭 하얏트리젠시 리조트 장/단점 완벽분석 (꼭 읽어보고 선택하시길)

by 맹사랑 2017. 11. 6.


날씨 추운데 다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겠어요 ㅎ

따뜻한 휴가가 그리워지는 시즌입니다.

오늘은 2017년 가장 핫한 여행지 베트남 다낭의 하얏트 리조트를 완벽 분석 해보겠습니다.

저희 부부도 지난 다낭 여행시에 다낭 하얏트리조트 와 다낭 빈펄리조트 둘중에 너무 고민많이 했던것 같아요 ㅎㅎ

우선 다낭 하얏트에 대해 알기위해서 하얏트 브랜드?를 좀 미리 아셔야 하는것 하나가, 하얏트는 크게 세가지 타켓 브랜드로 나눠집니다.

정규 품격 하얏트 계열 하얏트 / 캐주얼 계열 브랜드 하얏트리젠시 / 고품격 브랜드 그랜드 하얏트.

자 여기서도 어느정도 힌트가 있죠!

다낭에 있는 하얏트는 하얏트 리젠시 랍니다.

하얏트의 캐주얼 브랜드라는 얘기죠~

왜 그런지를 이제 차근차근 체크 해보께요.


우선 다낭 하얏트 리젠시 리조트는 훌륭한 오션뷰로 바로 옆에 위치한 다낭 빈펄리조트와 함께, 저희부부에게도 큰 고민을 안겨주는 리조트입니다.ㅎㅎ

다낭 국제 공항에서는 차량으로 한 15분 정도 떨어져있어요.

미케해변쪽에 프리미어 리조트에 비해서는 조금 거리가 떨어져있답니다.

다낭 시내 (콩카페로 대표되는 시내지역ㅋ)로 자주 나가실 분들은 항상 택시를 타셔야하니까, 택시비가 그렇게 높지 않으니까 무리 없다라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더 걸리는건 감안하셔야 겠죠 ㅎㅎ

객실 룸타입은 스텐다드 부터 스윗룸, 풀빌라까지 다양하지만, 우리 대부분 스텐다드 시잖아요~`ㅜ 일년 열심히 모아 벌어 한번 가는 분들 ..  아닌가요?ㅎㅎ  저만 그런가요 ㅋㅋㅋ

조식포함 지금처럼 비수기 시즌 1박에 스텐다드룸 한 30만원정도.

스텐다드 객실에 침대이고, 옆에 쇼파가 나란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얏트 리젠시 계열이지만, 객실에 침대는 역시 하얏트긴 해요~ 푹신푹신 하고 침구 정리는 참 잘 되어 있습니다.

객실별로 별도의 베란다가 있어서 전망은 참 좋아요~ 저녁때 딱 밖에 바라보면서 맥주한잔?? 아침에 딱 바라보면서 모닝 커피한잔?? 귿~ ㅋㅋ

다만!!!
객실 배정층이 3층 정도 이하라면,, 아예 말이 오션뷰일뿐 전망은 없다라고 보셔야해요;;;

배정될때 최대한 상층을 배정받으시길..... (호텔의 갑질;;;로 없다고 할수도 있겠지만요~)


낮은층 배정이 안좋은 이유는 이 외에도, 조경시설 을 예쁘게 해둔 하얏트 인만큼, 모기가 꽤 많답니다.

낮은층은 모기들의 습격(?)에 대비하셔야 합니다. ㅎㅎ
아가들이랑 같이가는 분들은 모기장 준비하시는게 낳일지도;;;


객실 어메니티 정리는 잘되어 있는 편입니다.


욕실은 객실이랑 마주보는 개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정리 정돈은 잘된편이긴 합니다만, 몇가지 아쉬운 점들이 있어요.

첫번째로, 물때;;
초특급에 물때가 웬말인가요~ 뜨문뜨문 하지만 보이는 물때는 기분이 좀....

두번째, 미끄러운 바닥

이부분은 모든 분들이 경험하는 공통된 불편 사항인데 리조트측에서 모르는건지 모른척 하는건지.....

바닥 진~~~짜  미끄러워요, 베쓰타올 잘 덮어서 사용하시길...

덮는다 하더라도 타올이랑 가치 미끄러 질뻔하기도 하니,,,

아동동반하시는 분들은 아동분들 미끄러지지 않게 진짜 주의하셔야 합니다.

하루에 두번 객실 룸 메이크업 서비스를 해주니까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타올들 팍팍 쓰시고, 팍팍 두세요!!!! ㅋㅋㅋ부족하면 더 가져다 달래시고!!! ㅎㅎ 우린 초특급이니까!!! (저만 삐딱한가요 ㅎㅎ)

부대시설에서는 수영장에 아동전용으로 인공 모래비치(?)를 만들어 둔 까닭에 아기들 좀 여유롭게 놀리긴 좋네요.

전용비치가 정리정돈이 잘되서 바라보기 너~~~무 좋다는;;

다만 베트남 다낭에 다소 바람이 쎄거든요~ 바람이 쎄다는건 곧 파도도 쎄다는 얘기;;;;;

바다에는 저희 부부도 지난 여름에 다낭 휴가때 한번 정도만 잠깐 들어가서 파도 타며, 온통 모래를 뒤집어 썼다는 ;;; ㅋㅋㅋ
(파도가 거칠어서 파도안에 모래가 잔뜩이예요~)

마지막으로, 한국분들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80% ?? 다녀와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한국분들 비중이 정말 높아요;; 다 한국사람;;; ㅋㅋ(비중이 더 높다고 보시는 분도 있을듯.)

총평!!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객실과 시원한 오션뷰는 인정한다~~!!!
그치만 가격대비 만족도는 쏘쏘!!

리젠시여서 그런거냐~~

(가격좀 내려라~~ 읔 ㅋㅋ  내말따윈 전달도 안되겠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