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호텔 & 정보/라오스

비엔티안 베스트웨스턴 호텔 장/단점 완벽분석(꼭 읽어보고 선택하시길)

by 맹사랑 2018. 1. 5.

지난 출장때 갔었던 라오스!

뉴욕타임즈 선정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라고 하죠..

최종 결론 부터 가보자면, 다녀와본 기억은 언젠가는 다시 꼭 가보려 합니다.!

자유여행이나, 패키지든 언젠가는 꼭 다시 가보려 합니다.

라오스는 참 친절하고, 옛(?)스럽더라구요. 너무 친근한 느낌이였습니다.

제 블로그 방문자에게만 제공되는 호텔 반값 혜택이니, 호텔 예약 하실분들은 여기 부터 가격 확인하세요


물가 자체가 국민 소득수준에 비해서 턱없이 높은 라오스는 호텔 비용을 얼마정도에 잡을 수 있는가가 전반적으로 저렴한 여행일지 아닐지를 알수 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라오스 자유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되고자,  라오스의 실속급 호텔 한곳을 완벽 분석 해드리려 합니다.

물론!! 단점위주로 해드릴꺼구요 ㅎㅎ

장점은 저렴한 가격대비 현지에서 사람마다 느끼는 점이 다르지만, 단점은 다들 비슷하고,, 또 단점은 미리미리 알고 가면.. 더이상 기대가 없기 때문에(?) 아니면 미리 알고가서 준비해서 갈수 있기때문에(?) 더이상 단점이 아닐 수 있으니까요 ㅎㅎ


라오스도 굉장히 큰 나라예요. 남북으로 엄청나게 긴 나라지요..

수도공항인 비엔티안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이 제일 많겠죠~

방비엥이나, 루앙프라방 쪽으로는 보통 비엔티안으로 들어간 후 이동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의 일급호텔!

베스트웨스턴 비엔티안 호텔 입니다.

사진 클릭시 블로그 방문자만 호텔반값 혜택 적용 사이트 바로가기

1박에 60불 정도하는 3성급 정도의 호텔입니다.

각종 호텔사이트에서는 별 5개 만점에 3.8점 정도를 받고 있네요.

베스트웨스턴 비엔티안 호텔의 위치는 시내랑 가까운 거리예요~

사실 시내랄 것도 잘 없는게.. 비엔티안의 실제 번화가 구역은 빠뚜사이를 중심으로 한 메인로드 인근 지역만이 번화되어 있다고 보시면되고,,

메콩강 을 따라서 호텔들과 레스토랑들이 이어져 있어요.

지난 라오스 돈찬펠리스 호텔이 우뚝 솟아있는 메콩강 인근~
(라오스 돈찬펠리스 호텔 장단점 바로보기)

베스트웨스턴 비엔티안도 메콩강을 바라보는 위치에 있구요.

더 좋은건 베스트웨스턴 비엔티안 바로 앞 공원에서 매일 밤 나이트마켓이 열린답니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나이트마켓을 여유롭게 둘러 볼수 있겠죠~


각종 수공예품(?)들이 대부분이예요~ 가격은 저렴한 편이긴 한데,, 그래도 가격은 처음 부르는 가격의 절반으로 깎고 시작!! 아시죠?ㅎㅎ

객실은 사실상 일반적인 라오스의 호텔들에 비해서는 가격도 좀 있는 편이고, 객실 크기도 그만큼 좀 넓은 편이예요~

1박 평균 6만원이 비싼거냐구요? 네네;; 왜냐하면;; 라오스에는 워낙 후진(?) 호텔들이 엄청 많아요... 가격은 첨청 싼데... 엄청 낙후된 그런곳들이 즐비합니다... 조심하셔야 해요.. 속지말자 사진빨ㅎㅎ

객실은 그나마 호텔다운(?)전경을 가진 3성급입니다.

몇가지 지적사항이 있긴 해요.

첫번째로 방음! 호텔 바로 앞에 나이트 마켓이 있다보니 늦은 시간까지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라서.. 늦도록 시끄러운 소리가 객실로 잘 들립니다. 아주~~요;;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좀 고려 해보셔야 해요.

두번째는 객실에서 냄새가 ?? 음.. 뭐라 표현할수는 없지만.. 객실에서 낙후된 냄새? 같은게 좀 난답니다..

이부분은 객실에 따라 차이가 좀 있는거 같으니 뭐 이해할만한 점!

에어컨은 벽에 부착형으로 달려 있는데요.. 소리가 좀나고.. 물방울이 똑똑똑.. 음..;;;

욕실쪽은 음.. 스타일이 이정도면 괜찮은 편이랍니다!! 라오스는 우리나라 7~80년대 같은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빨라요~ 우리나라 옛날 장급(?) 화장실 풍경 ㅎㅎ

이정도면 괜찮은 편이라는.. ㅎㅎ

바닥에 배수가 조금 아쉬운 점이고, 간간히 녹슬고 페인트가 벗겨진 곳들이 좀 있어서 아쉬운 점입니다.

총평.
너무 친절했던 직원들!!  뭐든 부탁하고 얘기하면 너무 친절히 끝까지 응대 해주려고 노력한답니다..
라오스 비엔티안 다른 3성급 호텔에 비해서는 그냥 준수한 가격수준! 준수한 객실!

저렴한 가격에 자유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적당한 가격에 비엔티안 도착하셔서 다음 도시인 방비엥이나 루앙프라방 이동전 1~2박 간단히 주무실 호텔을 찾으시는 분들~ 괜찮아요~ 이용해보셔도 좋아요~!

가족여행객들은.. 음... 그냥 쏘쏘...

연인들은.... 노!!! ㅋㅋㅋㅋㅋ
옆에 돈찬펠리스 정도로 가세요~ 얼마 차이 안나요~ ㅎㅎ

물론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ㅋㅋㅋㅋㅋ